스타벅스에서 찾는 별다른 투자 전략 커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스타벅스가 바꾼 한국의 커피 문화 신조어가 나올 정도 스세권 스타벅스세권 별다방의 적은 스타벅스 건물값 올리려고 스타벅스 입점 시키기도한다. 신사임당의 실제 경험담
건물 세입자 시절 스타벅그 입점 후 월세 인상 얘기 솔솔 그만큼 검증된 스타벅스의 인기 밥 한 끼에 맞먹었던 스타벅스 한 잔 값 결국엔 통했던 스타벅스이 고급화 전략
스타벅스 회장 하워드 슐츠 우리는 커피뿐만 아니라 문화와 경험을 판다.
그랬던 스타벅스가 바꾸고 있는 전략은?
가장 큰 변화는 배달 스타벅스가 배달을 한다. 한국이 아니라 중국에서 배달 서비스 중
신사임당 배달 서비스를 하는 곳이 중국 별다방과 얼마 전에 이슈가 됐던 루이싱커피이다. 루이싱커피가 뭐예요?
한국의 이디야 카페베네처럼 중국 브랜드 카페 급격히 성장하며 중국의 스타벅스 위협
톱스타 탕웨이 광고 모델 중국판 스타벅스란 별명까지 얻는다. 그러나 루이싱커피는 매출조작으로 현재 파산 한참 잘 나갈때는 지점수 폭발적 성장을 기록하여 나스닥 상장 하지만 매출조작으로 주가가 1/10토막 났다.
중국 루이싱커피 3천 800억 매출 부풀리기 주가 85% 폭락 매출 부풀린 루이싱커피 하루만에 시총 6조 증발 루이싱커피와 배달 경쟁을 벌인 스타벅스 스타벅스에게 중요했던 중국 시장 한국인이 1년 동안 커피를 얼마나 마실까?
연간 한커피 소비량 한국인 300잔 이상 그럼 중국은? 연간 커피 소비량 중국인 4~5잔
경제 개발이 된 상아히마저 20~30잔 정도 시간이 흐를수록 스타벅스 커피 소비량 늘어날 것으로 예측
스타벅스 회장 하워드 슐츠 10년 안에 미국보다 중국이 큰 시장 될 것이라고 예측 현재 스타벅스 중국 시장 점유율 80%로 독식 중이었는데 루이싱커피 창업자 첸즈야
차량 공유 업체 임원 출신 모바일에 익숙한 젊은 세대들의 니즈 파악 스타벅스 취약점 공략해 창업 루이싱커피의 전략 1 스타벅스 바로 옆에 매장 오픈
루이싱커피의 전략 2 분위기도 스타벅스과 비슷하게하고 모바일 주문 배달 서비스 도입
30분 이내 바달 어길 시 커피 무료 평균 배달 시간 18분 이내 커피 타는 것보다 빠른 루이싱커피 배달
모바일 주문 배달 서비스로 중인들의 니즈 충족 스타벅스의 대항마로 급부상했던 루이싱커피
스타벅스도 매출 타격이 있었을 것 같은데요? 스타벅스 중국 진출 후 9년 만에 첫 역성장
빠른 대응 스타벅스도 배달 시작 알리바바와 제휴 본격적으로 배달 시작
스타벅스의 차별화 배달 전용 포장 컵 뚜껑 개발 중국판 배달의 민족
문화와 경험을 판다더니 전략을 바꾸면 문화를 없애는게 아닌가? 고객이 원하는 경험과 문화 모바일로 변화
매장 외의 것도 제공 전략을 바꾼 스타벅스 배달 이후 스타벅스의 중국 매출은?
빠른 대응으로 반등에 성공 루이싱커피로 인해 위기를 맞았지만 위기를 역습으로 바꿔버렸다. 중국에서 시작한 배달 본토로 확장?
3월 18일 스타벅스 주주총회 발표 4월 말까지 48개 주 전역 배달할 것 사이렌 오더가 한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처음 시작한 거라고 하던데 맞나요?
스타벅스 코리아에서 최초로 개발한 것들의 공통점은? 모바일과 드라이브스루 관련 주문 결제 차량 번호를 인식해 드라이브스루를 지나가면 자동 결제
전 세계최초로 스타벅스코리아에서 개발한 시스템 빨리빨리를 외치는 외국인들의 니즈를 충족 중국보다 한국이 빨리빨리 문화가 있다. 스타벅스를 추격하는 수많은 커피 기업들 배달만으로 스타벅스가 1위를 지킬 수 있을까?
계속해서 변화를 준비하는 스타벅스 로고 변천사 뭐가 바뀌었을까? 스타벅스 커피 브랜드 이미지에서 커피란 단어를 뻈다.
투자 꿀팁 기업 로고 간판 변화의 의미 생각해보기 그런데 커피 회사가 커피를 빼면 뭐가 남지? 스타벅스 생각 커피 기업으로서 정체성은 끌어올렸다. 이제는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 할 떄 커피 관련 용품 판매에 집중? 스타벅스의 다음 사업 스텝 핀테크 금융업
2018년 아르헨티나 커피 뱅크 설립 은행의 부수적 요소가 아닌 스타벅스가 주도적으로 은행업을 시작한다는 상징 올해 신년사에서 금융사 CEO들이 꼽은 경쟁상대 스타벅스
기존 충성 고객들이 많다. 유리한 조건은 분명 커피 기업이 왜 금융업으로? 구글페이 애플페이보다 인기 많은 스타벅스페이
2018년 기준 미국 최다 사용자 보유한 스타벅스 페이 선물할 때 충전해서 제일 좋은게 커피쿠폰 선불 충전 스타벅스에 쌓이는 현금 모바일에 충전으로 은행처럼 많이 쌓인 현금이 계속 쌓이니까 금융업을 생각하게 된 스타벅스
복합적 사용 신용카드나 다름ㅇ벗는 구글 애들페이 스타벅스페이는 ONLY 스타벅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타벅스 페이 사용자가 많다.
스타벅스에 쌓인 예치금 약2조 원 예상 이자만 받아도 회사 운영이 가능한 규모
상상도 못 한 액수 스타벅스가 70여 개 국가에서 쌓이는 예치금 2조 원 웬만한 지방 은행 규모 원활한 유통을 위해 화폐를 통일하고 싶은 스타벅스 그래서 생각해 낸 가상화폐 현금 보유량은 많기때문에 훨씬 더 실현 가능한 스타벅스
미국 본토가 아니라 아르헨티나에서 은행을 시작하는 이유는? 아르헨티나가 국가 재정이 좋지 않다. 일부러 재정 상태 안 좋은 국가 선택 스타벅스의 전략 지역 밀착형 사업 지역이 잘 돼야 우리도 잘 된다. 공생을 통해 스타벅스 생태계로 안내
할렘가 등 소외된 지역에 매장을 여는 것과 같은 맥락 좋은 방향으로 생태계를 넓히고 있는 스타벅스는 사회 공헌 활도 많이 한다. 2,3등은 1등만 보고 달려야 하는데 1등은 항상 새로운 패더라임을 만든다. 1등이 뭐하는지 보면 다음에 무엇을 할 지 답이 보인다. 그럼 투자 1순위는 스타벅스?
돈팁 1등 기업에 주목하라 언제나 다음을 준비하고 있는 1등 기업들
미국에서 스타벅스 어떻게 배달을 할까? 미국에서 배달을 할 수 있는 이유는? 우버로 배달하고 있다.
여행지에서 카셰어링으로 유명한 우버와 스타벅스가 제휴를 했다. 우버의 수익구조 80& 카셰어링 20% 우버 잇츠
스타벅스 배달 최대 수혜 기업 우버 잇츠 전략 점유율 1등 아닌 나라는 철수 각 국가에서 점유율 굳히는 전략 수익이 나는 곳은 확실히 투자하고 수익이 나지 않으면 빼 버리는 우버 투자 전략
우버 적자가 심하지 않나요? 아직 투자 단계인 카셰어링 분야 돈팁 우버 흑자전환 시기에 주목하라
비슷한 사례 테슬라 어마어마한 우버의 자율주행 시장 투자비
자율주행 시장 투자비용 1등 구굴의 웨이모
2019년 기준 약 5,600억 원 자율주행 시장 투자 3위 우버 자율 주행의 목적은 인건비를 줄이는 것 지금 적자 중 하나가 인건비 자율 주행이 시작되면 우버의 고정 비용이 해소될 것
이렇게 좋고 성장성 있는 시장을 음료가 커피만 있는 건 아니잖아요 다른 음료 기업도 가만히 있진 않을 것 같은데?
돈팁 커피 시장에 뛰어든 기업을 주목하라 커피 시장에 뛰어든 콜라 회사 건강 관심 높아지며 콜라 소비가 감소 코카콜라 탄산음료 매출 비중 70% 성장 동력을 잃은 탄산음료
유럽 점유율 1위 코스타 커피 인수한 코카콜라
사람들이 탄산을 안 마시면 뭘 마실까 찾다가 탄산처럼 자주 마시는 생수 커피 분야로 사업 확장
우리에게 친숙한 던킨 도너츠 70년 만에 간판 교체
스타벅스의 커피처럼 도너츠를 빼 버린 던킨 매출의 절반 이상이 도너츠에서 안나는 던킨 도너츠 1년 새 눈에 띄게 줄어든 도너츠
커피에 투자하는 또 다른 기업 맥도날드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스타벅의 독주 저지 맥도날드 커피 시장 진입 광고 커피를 4달러에 마시는 건 바보다.
스타벅스이 반격 광고 2달러에 햄버거와 커피를 마실 수 있다. 커피로 시작해서 배달 자율주행까지 왔다. 커피로 생각해볼 수 있는 다양한 투자 전략 스타벅스는 커피 고객 취향 등 쌓여 있는 각종 데이터를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관리하고 있다.
돈팁 데이터 관리 클라우드 업체도 주목 단순히 원두 생산 과정뿐만 아니라 고객 데이터까지 다 모아서 관리해주고 있다. 결국 끝판왕은 데이터 잘 나가는 기업들은 이유가 있다. 1등 기업들로 구성된 포트폴리오 괜찮다.